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VOLVE 알파 테스트
    게임 이야기/게임 일지 2014. 11. 2. 19:30


    레포데 제작진이 새롭게 준비 중인 5인 멀티 게임 EVOLVE !!
    헌터 4명과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1마리의 몬스터로 팀을 나누어 대전하게 되는 방식인 듯 하다.
    개인적으로 레포데를 재미있게 즐겼기 때문에 조금의 기대를 품고 알파신청을 했는데 척 하고 당첨!

    (이후에 엑스컴구매자에게 참여권을 추가로 배포하고 저거 이후에도 4개의 코드가 더 와서 나눔을...  뭔일로 운이 좋다 했지 ㅡㅜ)


    요새 게임들이 요구하는 사양이 내 컴에 비해 무척 고사양인 경우가 많아서 불안한 마음에 QnA 항목을 찾아보며 사양안내를 확인해 봤는데


    cpu패스...램 패스...그리고 가장 중요한 그래픽카..드.... 라데온5770!!


    아싸 턱걸이다 !!!!! 딱 지금 그래픽카드가 라데온5770 !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서둘러 설치를 한 후, 그래픽 사양을 최저옵션으로 맞추고 실행! 

      아직 알파테스트 기간이기 때문에 그런건지 비교적 단촐한 메뉴. 튜토리얼 항목을 따로 제공하진 않지만 게임 처음으로 시작할 때 간추려서 영상으로 안내해주었다. 인터페이스 설명이 아닌 해당 클래스 활용방법에 대한 영상이라 조금 당황했다. 덕분에 초반에 키가 좀 헷갈렸다. 무엇이 장비교체 키고 뭐가 뭔지... 이건 나중에 정식판에서 수정 되지 않을까?
      멀티를 위한 설정에서 조금 독특한 점이 있었다면 선호하는 클래스를 순위를 매겨 놓으면 이후 매칭을 잡아줄 때 될 수 있으면 해당 선호도에 맞춰서 매칭을 잡아준다는 것. 난 아무거나 괜찮다 싶으면 선호도를 랜덤항목으로 설정하면 되는 듯 하다.

       세션 성격은 공개 세션 위주인 듯. 친구를 초대 한다고 해도 5명을 풀로 채운게 아니라면 이름 모를 다른 유저를 자동으로 매칭 잡아서 5명을 채우고 이후에 클래스를 정하는 식이었다. 세션에 초대한 친구들이라고 무조건 같은 편이 되는건 아닌거 같다. 


      자 그러면 실플레이 썰을....


    그런건 없다.

       

      게임을 플레이한 썰을 제대로 풀고 싶긴 한데 할 수가 없는게 제대로 플레이를 못했기 때문이다. OTL 최소사양에 턱걸이라서 안심했지만 저걸론 택도 없었다 ㅠㅠ...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했다. 10프레임대에서 오락가락 하는지라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열심히 총질만 한 기억 밖에 ㅠㅠ QnA에서 언급한 최소사양보다 더 높이 잡아야 되나보다. 

      살짝 플레이한 걸 토대로 감상을 짤막하게 말해보자면
      헌터팀의 경우 클래스별 특징도 잘 잡혀 있어 손발을 맞추는 협동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몬스터의 경우는 초반, 그러니까 충분히 진화하기 이전에는 아무래도  수세에 몰린다. 헌터들이 자신을 쫒아오지 못하게 자취를 잘 감추며 성장의 기회를 노리는게 기본 전략이 되는 듯 하다. 사냥꾼과 사냥감의 관계가 시간이 지날 수록 뒤바뀐다는게 흥미로운 점이다 ㅋㅋㅋ 헌터가 몬스터를 사냥하다가 이후에 몬스터가 헌터를 사냥하게 되는 것!!

     이번 테스트를 토대로 조금더 다듬어서 정식으로 발매하게 될텐데 간만에 재미있는 멀티 전용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레포데와 페이데이2 이외에 타이탄폴이 기대받는 신인 아니 대작이었지만 심각한 컨텐츠 부족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빠르게 잊혀져 갔다. 이볼브도 그 전철을 밟으면 안될텐데...







본 블로그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