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도 여느때와 다름없이 평화로운 나날을 시작하며 컴퓨터를 틱 켠 순간.
삒삒삒삒삐..ㅃ...ㅃ...ㅃ.... 의 아름다운 소리와 함께 모니터화면이 뜨지 않는 상황이 발생.
딱히 타는 냄새도 나지 않고 뭐가 원인인지 잘 모르겠기에 일단 미루고 미뤄왔던 컴퓨터 대청소를 해봐야 겠다 싶었다.
이런 문제들 보면 가끔 컴퓨터 내의 먼지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식사 중이거나 뭘 드시는 중이었다면 과도한 먼지 비쥬얼이 예상되는 바 스크롤을 더이상 내리지 말아주시길.
여튼 대망의 컴퓨터 내부 개봉식! (식사 중이라면 주의)
으헐............. 먼지 봐라;; 먼지;;;; 근 1년간 청소를 미뤘더니....
에어건이라든지 뭐시기라든지 그런게 없는 관계로 청소기와 붓을 이용하여 장잉정신을 발휘해야 합니다.
붓으로 털다가 정전기 나서 쇼트나면 멸망이지 으헤헤헤...ㅇ<-<...
착한 어른이들은 따라하지 마세여..먼지청소 중 갑이 무엇이냐 물으신다면 cpu와 gpu의 쿨러라고 답하겠소.
반대로 청소하고 나면 유독 변화가 눈에 띄어 뿌듯함을 안겨주긴 함..♥
사은품으로 본체 팬도 있네 ^ㅂ^....
우드득 잡아 뜯어.
가 아니라 드라이버로 열심히 나사 돌려 뺍니다. 뜯어서 붓으로 살살살 먼지 제거!본체 팬이 일반 커피라면 GPU팬은 T.O.ㅍ...ㅣ 야...
불안한 마음을 뒤로 하고 빙글빙글 나사 돌려서 조심스레 그래픽 카드를 뜯어내 보았더니.
에그머니.
상세한 과정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핸드폰 배터리가 간당간당했던 관계로쿨러만 따로 뜯어내서 먼지들을 붓으로 살살살살 털어내고,
오래된 서멀도 새로 바르고 뭐 그랬습니다.
그리고 결과물. 오홋 빛이 난다!다음 타자 cpu.
흡사 곰팡이가 피어오른 듯한 비쥬얼.
내가 잘못햇다. 잘못했어. 청소 안해서 미안하다..방열판이랑 분리해서 공들여 털어준 후, 서멀도 말끔하게 발라줬습니다.
방열판 먼지 벗겨 내는 데, 뱀이 허물을 벗는 줄 알았어요. 꽤 무서웠습니다.잘 고정 시킨 후에 쿨러전원선도 꼽아주는 걸로 완료.
이제 남은건 기타 메인보드나 메모리 먼지 청소등이지만 이 역시도 배터리가 없는 관계로 사진생략. ㅇㅂㅇ!
끝 !! ^ㅂ^ 자 이제 켜보자!삐삐삐삐삐ㅃ삐삐삐삐ㅃ삐삐ㅃ...
뭐야뭐가문제야청소하는것만으로는해결되지않는그런문제였던거야?부품갈아끼워야되는거야?어디가문제인거야
메인보드가나갔나?아니면윈도로긴사운드는나는데화면은안뜨는거보면그래픽카드가나간거야?이상하다탄냄새는안나는데뭐가문제지
드디어내컴퓨터가수명을다하는건가애시당초맞출때오버할생각은없었기에싼보드를샀더니꼴랑컴퓨터수명이4년인거야그런거야?
요새그래픽카드가격만해도20만원은족히깨질건데돈없는데설마그래픽카드랑메인보드랑같이갈아야돼냐그럴바엔컴을하나새로사지아더워죽겠다
.
.
.
.
.
후..하..후..하..진정하고 다시 한번 본체를 열어보도록 하자꾸나.
본체를 열어서 분해하기 전에 찍어둔 사진과 비교를 해보자꾸나..
.
.
.
.
.
.
.\^ㅂ^ 그래픽카드 케이블 안 꽂음!!!!!!! ^ㅂ^/
그리하여 안꽂았던 케이블까지 마저 꽂고 청소를 마무리 지은 후
구동 테스트!자알 돌아갑니다 ^0^ !! 소음도 많이 줄었고, 체감상의 컴터 속도도 조금 더 개선됬네요.
청소전에는 온도가 60도에 육박하던게 청소후엔 약 10도정도 낮아진 듯.
미루다 미루다 결국 해치우니 속시원하긴 하네요. 에효. 내 게으름을 탓해라!!'일상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 법정 스님 (4) 2014.07.20 블로그 리뉴얼 (8) 2013.12.15 등산 중 만난 반가운 얼굴들 (6) 2013.05.23 등산 !? (8) 2013.05.17 슬럼프 (6) 201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