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하자드4 공략 Chapter 3-2
    게임 이야기/바이오하자드4 공략 (完) 2012. 10. 29. 21:39

    본 공략글을 읽기 전 필독 : http://korlynx.tistory.com/19

     시작 지점의 오른쪽 나무통에 고정 섬광탄이 있습니다.

     이 곳 하수구에는 노비스타도(이하 떵파리)라고 하는 벌레 형태의 적들이 있습니다. 일단 긴 통로 끝에 한마리. 노개조 세미오토라이플 기준 헤드샷 1방이면 원킬. 다른부위는 약 4방 정도 맞아야 죽습니다.
      이곳 한정으로 투명상태로 레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중에 보게될 노비스타도들은 그 구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곳 아래에도 두마리 있으므로 세미오토라이플로 헤드샷을 노리시거나, 수류탄 투척후 핸드건으로 쪼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철문을 열고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면 여지없이 떵파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중앙의 홀로 접근하면 천장의 구멍에서 첫번째 떵파리가, 첫번째 떵파리를 잡은 후에는 닫혀있던 왼쪽 두번째 철창문(스샷 자막이 잘못되었습니다.)을 박차고 다음 떵파리가 튀어나옵니다. 샷건이나 라이플로 적절히 요리해줍시다. 가능하다면 쓰러진 떵파리가 일어서기 직전에 2타를 넣어 계속 다운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일어남과 동시에 빛의 속도로 벽이나 천장에 붙어서 다가오면 피곤해집니다.

     

      오른쪽 골목을 따라 가보면 무너진 벽 앞에 세번째 떵파리가 대기 중입니다. 이 녀석까지 처리하고 중앙홀 죄수실에 있는 고정아이템들을 수거합니다. (한군데는 열리지 않는 곳인데, 여기에서 나중에 떵파리가 출현합니다.)

     밸브를 돌린 방의 나무상자에 고정 샷건탄과 고정 그린허브 . 밖으로 나오자마자 천장을 보시면 구멍이 있고 그 곳에서 총 두마리가 젠됩니다. 처음 보이는 녀석을 잡고 잠시 지켜보고 계시면 곧바로 두번째 떵파리를 보실겁니다. 빠르게 처리!

     홀 방향으로 진입하려하면 정면의 감옥에서 떵파리가 튀어나옵니다. 재빨리 섬광탄을 투척하면 천장에서 대기하던 떵파리까지 낙하시켜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두마리 모두 다운됬을때 이 지역에서 서둘러 빠져나갑니다.

     밖으로 나와보면 신도들이 회식(?)하고 있습니다. 돈이 궁하신데 수류탄은 여유있으시다면 한복판에 투척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일반 신도는 수류탄 한발에 황천행, 모두 스피넬을 드랍하며 붉은 옷의 적은 한발에 죽진 않으므로 도망가기전 잡아주시면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곳 초입에 고정 레드허브와 고정 핸드건탄이 있습니다.

     빠르게 이벤트영상 스킵해주시고 왼쪽 스샷의 위치로 빠집니다. 한명의 적이 레온을 인식하고 달려오는데 가볍게 넘어뜨려 놓습니다.

     남은 한 적은 쏴야 유인이 되므로 한발정도 맞춰줍시다. 발끈해서 달려오면 마찬가지로 넘어뜨린 후, 가스통을 이용하여 두명을 처리합니다.

     계단에 있는 한명의 적은 맨손이므로 가볍게 처리해줍니다. 밖으로 나가서 왼쪽 구석에 고정 라이플탄이 있습니다. 석궁사수들의 소리를 잘 듣고 재장전하는 사이에 챙겨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석궁사수를 피해서 돌기둥 뒤에서 적당히 각을 맞추어 수류탄을 던져주면 아래에 있는 가스통과 함께 연쇄 폭발이 일어나서, 아래의 적들이 정리가 됩니다.

       황금가면의 적들은 노개조핸드건으로도 한발씩만 더 넣어주면 죽으므로 내려가기전 한발씩 쏴서 정리해주고 내려갑니다.
    레온이 내려가면 붉은 옷의 적은 재빨리 도망가기 시작하는데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이 방 중앙에 있는 개틀링건을 조작하여 난사하므로 피곤해집니다. 더군다나 개틀링건을 조작하게 되면 화력으로만 잡아야 하는데 초보분들이 개틀링건을 피해서 적을 조준하기는 은근 까다로울 뿐더러 빗맞추는 모든 탄이 곧 낭비일 뿐입니다. 될 수 있으면 개틀링건에 다가가기전에 잡도록 합니다.  도망가는 붉은 옷의 적을 총으로 쏴서 넘어뜨려 놓고 다가갑니다.

     이 적을 라이플로 잡는다면 헤드샷2+몸통1이면 잡습니다만, 라이플 다루는게 익숙치 않다면 차라리 핸드건을 활용하여 스플렉스 크리티컬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은근 잘터집니다 '_,'!
      키 아이템을 입수하고 고정 샷건탄을 챙긴후 다음 방으로 이동합니다.

    ※ 붉은 옷의 적이 철문으로 들어가 버렸다면?
       - 철문 안에는 방패를 든 적이 기습공격하려고 대기 중에 있기 때문에 이를 상대하면서 시간을 지체하다간 붉은 옷의 적은 개틀링건에 도달해버리고 맙니다. 따라서 뒤따라 곧장 철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난간에서 밑층으로 떨어져서 밑의 문으로 들어가서 샷건이나 섬광탄으로 붉은 옷의 적의 움직임을 제압한 후 잡는 편이 좋습니다.

     

     이벤트 영상을 빠르게 스킵후 오른 난간에 붙어서 이동하면 낫에 맞을 일은 없습니다. 계단을 내려오는 적은 관성의 법칙으로 가볍게 고꾸라뜨려주고 버튼을 향해 달립니다.

     버튼을 누르고 뒤돌아서 달려나갑니다. 맨손의 적의 잡기 공격에 유의합니다.

     빠르게 이동했다면 낫을 든 적은 아직 계단을 올라오고 있겠지만 조금은 지체된다면 올라와서 이쪽을 향해 달려오고 있습니다. 핸드건으로 견제만 해주고 무시하고 지나갑니다. 이때 로켓런처를 든 적들을 보여주는 이벤트영상이 뜨는데 낫을 든 적과 맞물려 일어나는 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이동하면 철문이 있고 그 철문 안 항아리 안에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고 빠르게 뒤돌아서 들어왔던 철문으로 갑니다.

     아직 나가지 않습니다. 철문에 대고 레온을 한껏 부벼주세요. 부비부비를 하다보면 중앙의 로켓런처사수들이 이쪽을 향해 쏘기 때문에 팀킬이 일어납니다. 로켓런처가 터지고 난 후에 문을 열고 나가서 중앙의 보석상자로 향합니다.
    (이 곳에서는 일정 수 이상의 적이 죽으면 석궁사수들이 이벤트 영상과 함께 증원됩니다. 이때는 이동할 때 석궁사수의 견제도 해주셔야 됩니다. 다행히도 레온이 계속 이동하고 있으면 맞을 일도 없을 뿐 더러 석궁사수들은 레온과 거리를 벌리려 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레온이 달려가면 도망갑니다.)

     보석상자 앞의 로켓런처사수들은 체력이 적은편입니다. 노개조 핸드건 기준 두발이면 사망. 처리하거나 눕히기만 하고 보석상자 안의 석판을 챙기고 처음 버튼을 눌렀던 장소로 달려갑니다.

     가끔 저 얼굴에 낙서한 적이 스샷의 위치가 아니라 보물상자 근처까지 다가와서 멱살을 잡을 때도 있으니 주의합니다. 버튼을 눌렀던 장소 옆의 문이 열렸으니 그곳으로 들어가면 이곳에서는 탈출. 가는 도중의 항아리에는 고정 핸드건 탄이 있습니다.

      첫번째 스샷의 철문은 잠겨 있어서 들어갈 수 없습니다. 나중에 애쉴리를 구출했을 때 이 장소에 와서 협력액션을 취하면 내부로 들어갈 수 있고, 안에는 공짜 매그넘인 '브로큰 버터플라이'와 보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그넘 획득은 하지 않습니다만 드실 생각이신 분은 나중에 애쉴리 구출 후 다시 오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지 않습니다.
      가는 길의 나무통 끝에서 두번째에 고정 소이수류탄이 들어 있습니다.

    ~ 미로 ~

      미로 내부의 아이템은 공략하지 않습니다. 공략에서 다루는 것은 왔다갔다 헤맴 없이 두가지 석판 모두 얻는 진행방향 뿐입니다.
      미로 구석구석을 살피고 싶으신 분들은 게임내 미니맵을 활용하며 확인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석판 획득후 오른쪽으로 떨어지면 처음 그 장소 입니다.

    좌회전 하면 다리가 보입니다. 다리를 올라갑니다.

     석판 획득 후 퀵턴으로 180도 돌면 늑대에게 잡힐 우려가 있습니다. 석판 획득후 왼쪽으로 원을 빙 그리면서 돌아나와주시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다리로 올라가는 계단 앞에서, 늑대 두 마리가 풀숲에서 튀어나오지만 무시하시고 달려가셔도 됩니다.

    이 곳을 지나 석판을 끼워넣고 들어가면 이벤트 영상과 함께 이번 챕터가 종료됩니다.


    지난주 밀린 분량까지 끝! >_</

본 블로그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