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하자드4 pc판 주의사항
    게임 이야기/바이오하자드4 공략 (完) 2012. 10. 25. 23:48


      공략글을 쓰면서 깜박한 알림 사항이 있습니다.
      핸드건 라이플 플레이영상녹화하다가 런타임에러로 여러번 욕보면서 문득 생각난것이라곤 절대 말 못합니다.
    (원래 시간관리하면서 세이브해주는데 녹화까지 해서 그런지 더 빈번히 에러가 발생해서 욕봤습니다.)

      PC판 정발판은 그래픽버전을 1.0이라고 하며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그래픽이 인류가 낳은 최대의 똥덩어리나 진배없을정도로 그래픽이 아주그냥@#($&@#*^ 합니다. 원근감이고 광원이고 텍스처고 삼위일체로 쓰레기.
      그 정도가 너무 심하기때문에, 왠만큼 바하를 좋아해서 소장할 것 아니면.. 절대 타인에게 질러라 권장할래야 할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바이오하자드4란 게임을 좋아하고 소장하고 있으면서도, 바이오하자드4에 흥미를 가지고 입문하시려는분들께는 pc판의 경우 정품사용을 권장했다간 '결함제품을 판매하는 사기꾼'이 되는 기분이라 무심코 말끝을 흐리게리거나 노코멘트로 일관하게될 정도로 개판인 이식작품입니다. 차라리 콘솔사세요 콘솔. 콘솔. 콘솔.

    <1.0 그래픽일 경우의 화면 예시 스크린샷>
    해당구간을 플레이해보신분들은 이게 같은 게임이냐고 하실정도일겁니다.


       때문에 유럽판에서만 적용되었던  1.1그래픽 정식패치를 적용해야지만 아.. 이게 좀 게임이구나 싶을정도가 됩니다.
    (그밖에 1.5 패치, 2.0패치라고 하는 것들은 유저가 제작한 그래픽 패치입니다. 블룸패치는 PC판 특유의 부족한 광원효과를 살리기위한 패치이구요.)

      문제는 1.1그래픽패치를 적용시키면 게임플레이중 일정 시간마다 런타임에러가 발생, 게임이 멎는경우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정발판 1.0버전은 잠시도 붙잡고 있을수가 없는관계로 오랜시간 안해봐서 확인은 안해봤습니다만 비교적 에러가 발생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저로써도 안타깝게도 별다른 해결방법은 찾질 못했습니다. 단지
      1.1 패치적용시에는 약 1시간 반 가량 지나면 한번씩 발생한다는 것 정도와, 1.5나 2.0같은 유저제작 고화질그래픽패치, 블룸패치가 적용된 경우라면 조금더 빈번하게 발생한다는정도만 알고 있어서 이에 맞추어 세이브해두고 게임을 주기적으로 리스타트 시키고 있습니다.


      혹 pc판으로 즐기시면서 런타임 에러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은 불편하시겠지만 1시간~1시간 반가량의 주기로 게임을 리스타트 해주시는게 진행상황도 잃지않고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본 블로그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