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하자드4 공략 Chapter 1-1
    게임 이야기/바이오하자드4 공략 (完) 2012. 7. 19. 00:18

    공략글을 읽기전 필독글 : http://korlynx.tistory.com/19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적을 처리하고 나서 2층으로 올라가면 고정 핸드건탄이 놓여져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GET!!

     

    보이는 집 안에 놓여져있는 건 타자기와 고정 핸드건탄, 고정 허브.

     

    길목의 까마귀가 주는 건 랜덤일 것 같지만 주는 것은 항상 수류탄. 고정 아이템입니다 :)

     

     덫에 걸려 있는 개를 구해줄 경우 후에 만날 엘 기간테라는 보스와의 전투 중 난입하여 보스의 주의를 끌어줍니다레온을 도와준다라는 말로써 쓰지 않는 까닭은 해당 보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덫에 걸린 개를 조금 지나 표지판 오른편, 스샷 안 레온의 에임의 끝자락 수풀 속에 레드 허브가 숨겨져 있습니다.

     

     

     

      가다보면 나무사이에 폭발트랩과 수풀속에는 덫이 놓여져 잇는 곳이 있습니다. 폭발트랩을 쏘아서 제거하고 가셔도 좋고, 폭발트랩을 제거하지 않고 지나갈 경우에는

    폭발트랩이 놓여있지 않은 가운데를 덫에 주의하며 그냥 지나가거나

     맨 오른쪽 나무의 틈 사이로 빠져 나가실 수 도 있습니다.

     

     

     마을로 들어가기 직전의 집 안에는 적 한명이 숨어 있고 , 그 안에는 고정 핸드건 탄이 있습니다.

     

     

     

     

     

     

     

    ~ 마을 초입 ~

     1-1 에서 가장 애먹는 구간은 역시 마을 구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수의 적이 등장을 한다는 것도 부담스럽지만 무엇보다도 전기톱을 든 마을주민 때문이죠. 즉사공격을 가진 상대이거니와 핸드건 헤드샷이 아니면 경직도 재깍들어가질 않으니... 

      마을을 진행하는 방법에는 전기톱 주민과 마주치는 법과 마주치지 않는 법 이 두가지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전기톱을 든 주민은 지도상의 붉은 원으로 표시된 장소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근처로 다가가지만 않는다면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레온이 저곳에 다가가서 전기톱 주민이 반응을 하게 되거나,  

     

      샷건이 걸려 있는 집 내부로 들어가서, 이벤트영상이 뜨는 경우에는 전기톱 주민이 공격해 오게 됩니다. 이 곳에 대한 공략은 일전에 제가 제작했던 영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빵봉지=전기톱) 이 곳 마을은 적을 일정 수 잡게 되면 교회의 종소리가 울리는 영상과 함께 상황이 종료됩니다. PS2기반이 큐브기반보다 약 두마리 정도 더 잡아야 끝납니다.


     

    마을에서 습득할 수 있는 요긴한 고정아이템들의 위치는 아래의 맵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맵 상단의 레드허브와 소이탄, 맵 하단의 섬광탄과 옐로우허브, 샷건탄은 나무상자안에 있습니다.

     

    위치파악을 위한 추가적인 스크린샷

    맵 우측에 표시한 핸드건탄 위치(PS2판은 위치가 앞쪽, 큐브판은 뒷쪽)와
    샷건이 있는 집을 통해 지붕 위로 나가면 보이는 굴뚝 위의 핸드건탄

     

    맵 하단의 그린허브가 숨겨져있는 위치.

     

     

     

     

    다음 구간인 농장. 운이 좋으면 계란 얻기 좋은 곳이죠 :) 푸른색 메달을 모으는 첫번째 장소이기도 합니다.

      농장에서는 7개, 무덤에서는 8개 총 15개를 모으며 10개 이상 모으면 퍼니셔라고 하는 핸드건류 무기를 주며, 15개 모두를 모으면 업그레이드가 된 퍼니셔를 줍니다.

     

      왼편에 있는 외양간을 지나서 왼쪽 스샷의 에임이 향하는 곳으로 가보면 나무통이 있습니다. 나무통 안에 있는 것은 고정 소이수류탄.

      소이수류탄류는 후에 보스로 나오는 마을 촌장을 상대할 때 까지 적어도 4개 정도는 소지하고 있는게 편리합니다. 

     

    덧. 세이브 포인트 옆의 더러운 우물가에 걸려있는 진주 목걸이를 보고 냉큼 목걸이부터 쏘는 불상사는 없길 바랍니다...

     

     

     

     연타 구간에서는 딱히 공략이랄게 없죠 ㅎㅎ 파이팅 입니다. 연타 구간을 지나고나면 다이너마이트를 든 적들이 포진하고있는 장소에 도달하게 됩니다.

      집 앞 바닥에는 이곳 저곳 덫이 놓여져 있으므로 덫을 피해서 가보겠습니다. 이동 루트는 오른쪽의 벽입니다. 여기서 레온이 앞으로 나아가게되면 붉은 원으로 표시된 적이 곧장 뒤로 도망가서 집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를 뒤따라 가면 됩니다. 단, 여기서 Retry를 하게되면 패턴이 바뀝니다. 붉은 원의 적이 곧장 도망가는게 아니라 다이너마이트를 던져오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Retry를 하게 될 경우 붉은 원의 적은 죽이고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집의 뒷편으로 돌아가보면 붉게 표시한 적이 다이너마이트에 불을 붙이고 던지려 할 것이고, 오른방에 있던 도끼를 든적이 서서히 걸어나오고 있을 겁니다. 적이 다이너마이트에 불을 붙이면 그때 잡아주시면 됩니다. (될 수 있으면 다리를 쏘아 넘어뜨리고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있는 상대를 쏘게되면 적이 몸을 비틀거리게 됩니다 이때 들고 있던 다이너마이트에 에임이 향해서 집안의 적들이 폭발 반경에 모이기도 전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레온은 문을 여는 모션 및 장애물을 넘는 모션중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적이 죽고난 뒤 들고있던 다이너마이트가 터지기까지 잠깐의 뜸을 들였다가 창문을 통해 넘어가시면 안전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간혹 집안으로 넘어갔을 때 오른방에 있던 또 다른 다이너마이트를 든 적이 미처 폭파반경까지 나오지 않아서 살아남아 이쪽을 향해 다이너마이트를 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적이 다이너마이트를 투척할 때까지 바라보다가 투척하면 적이 있는 쪽으로 달려가주세요. 적만 폭사할 뿐 레온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집안의 적을 정리하였다면 집 밖에 있는 마지막으로 남은 다이너마이트 적에 주의하며 오른쪽 방의 수류탄을 챙기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영상으로도 찍어보았습니다.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 블로그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